엔씨소프트의 모바일 퍼블리싱 게임 ‘헌터스 어드벤처’(Hunters Adventure)가 6월 2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끊임없이 발사되는 총알의 쾌감, 두 개의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하는 전투방식, 탈것 전투 등 독창적인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독특한 게임성을 200% 즐기기 위해, ‘듀얼 액션’의 위력을 더욱 높이는 법, 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공략 1 | 적재적소에 캐릭터를 배치하라

헌터스 어드벤처가 캐릭터 수집욕과 성장 필요성을 자극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콘텐츠와 시기마다 유리한 헌터 캐릭터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12종(*오픈 스펙이며, 총 16종까지 지속적으로 캐릭터 추가 예정) 캐릭터의 쓰임을 모두 파악하고 있다면 헌터스 어드벤처를 반쯤 정복한 것이나 다름없다.

모험 스테이지의 경우 ‘쿠베라’와 ‘베스타’, ‘샤아라’를 포함한 조합이 유리하다. 각각 추가 효과(생명력/공격력 증가)를 얻을 수 있는 경우의 수가 4개 이상으로 다른 헌터 보다 많아, 다른 헌터들과 조합이 좋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헌터마다 가진 원소 특성(물, 불, 전기 등)를 고려하면 각 스테이지를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반면, PvP모드(투기장)에서는 상태 이상기를 가진 헌터들이 활용도가 높은데, 기절 효과가 있는 ‘전기 수류탄’ 스킬을 가지고 있는 ‘에이미’ 등이 절대적인 우위를 점한다.

‘젊음을 유지하는 신비의 회복술’을 가지고 있다는 재미있는 설정을 가진 힐러, ‘아이린’은 회복기와 무난한 공격력으로 후반의 체력 부족 문제를 책임진다. 특히,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는 ‘쿠노이치’(생명력 흡수 스킬 보유)와 결합하면 최고의 탱커 조합을 구성할 수 있다.

‘썬더’의 경우는 메즈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상성도 좋고, 체력이나 공격력 등 전체적으로 좋은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어떤 모드에서도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편이다.

공략 2 | 헌터 간 케미는 ‘딜탱’ 이상의 조화

게임에서 조합을 논할 때는 각각의 포지션(체력/공격력 파라미터 등)를 따진다. 체력이 좋은 ‘탱커’와 공격력은 좋지만 몸이 약한 ‘딜러’를 함께 배치하는 식이다. 혹은, 스킬의 연속성을 고려해, 공중에 띄우는 상태 이상기를 가진 캐릭터와 순간 폭딜을 낼 수 있는 캐릭터로 파티를 짜는 식이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여기에 아래와 같은 조합에 따라 생명력/공격력 능력치가 가중된다. 해당 조합을 잘 이용하면, 표시되는 전투력 이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샤아라’와 ‘쿠베라’ 이외에도 초반에 주어지는 ‘클라크’도 다른 캐릭터와 상성이 높아 인기가 높은 편이다.


※ 조합 1~5성: 각각 생명력 및 공격력 +7%, +9%, +12%, +15%, +18%씩 증가

공략 3 | 무과금이라면 정복하라! 다이아 작업장들

헌터스 어드벤처는 의외로 아이템 파밍과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노가다 요소’가 곳곳에 산재해 있다.

대표적으로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일일 퀴즈’이다. 헌터스 어드벤처 게임 내 ‘이벤트’ 탭에서는 매일 일일 퀴즈가 제시된다. 일일 퀴즈 정답을 맞추면, 골드, 강화 크리스탈(장비 부품 강화 시 사용) 등 성장에 꼭 필요한 게임 내 재화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틀리더라도 5회 재시도할 수 있어 퀴즈 정답에 따른 보상을 충분히 얻을 수 있다. 공식 카페에서는 일일 퀴즈 정답이 활발히 공유되고 있으며, 이를 정리해 일일 퀴즈 문제 DB를 만든 유저도 있다. (※참고: 공식 카페 닉네임 ‘진시 버닝나우’ – http://burningnow.com/hunters/DailyQuiz)

스테이지 마다 숨겨진 히든 퀘스트도 무과금 유저들이 눈여겨볼 만한 점 중 하나다. 각 스테이지마다 숨겨진 미션을 달성하면 히든 퀘스트 보상으로 다이아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팁을 하나 제시하자면, 히든 퀘스트 중에는 일정 수준 이하의 생명력으로 클리어하는 등의 미션도 있어, 몸이 약한 헌터 하나는 꼭 보유하라는 팁도 유저 사이에 오가고 있다.


▲스테이지마다 위 화면과 같이 히든 퀘스트 및 보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공략 4 | 끝도 없이 부족한 탄약

최근의 모바일 RPG 트렌드가 그렇듯이, 헌터스 어드벤처의 헤비 이용자들도 탄약 부족에 아우성치고 있다. 하지만 다음의 과정을 매일 수행하면 탄약을 충분히 보유하고 다른 유저보다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6분마다 1발씩 자동 충전되는 탄약은 하루에 최대 240발을 얻을 수 있다. ▶길드에 가입해 서로 꽃선물을 주고 받으면 1회당 30발이 충전되며, 하루 한도(5번)를 모두 채운다면 총 150발을 얻을 수 있다. ▶친구에게 받을 수 있는 하트 제한(60개)를 모두 채우면 총 120발을 얻을 수 있다. ▶시간마다 받을 수 있는 퀘스트 탄약(60회씩 3번)과 푸시 알림으로 30발씩 받을 수 있는 탄약(하루 3회)을 모두 받으면 하루에 750발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팀 레벨이 상승하거나 할 경우 추가적으로 탄약을 받을 수 있다.

공략 5 | 유물 정복!

유물로 ‘유물 스킬’이라는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몬스터를 빠르게 몰이사냥 하는 데는 쓸 수도 있지만, 유물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잘 활용하면 다른 쓰임새를 발견할 수 있다. 보스가 스턴을 걸거나 피할 수 없는 광역 스킬을 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각 유물마다의 특수 능력은 다음과 같다.

▶    망자의 책: 망령을 소환해 주변 적을 공격하고 10초간 이동불가시킴(플레이 시작 시 기본 지급, 초기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
▶    크리스탈 완드: 완드 주변에 소용돌이 발생, 주변 적에게 큰 데미지를 줌
▶    플라이어: 하늘에서 화염구를 소환해 적에게 지속 데미지를 줌
▶    카인의 마스크: 흡혈박쥐를 소환해 10초간 흡혈 효과 추가
▶    적룡검: 용의 영혼을 소환, 주변 적에게 지속 데미지를 줌
▶    윈드 브레이커: 태풍을 소환해 주변 적에게 데미지를 줌
▶    메두사의 눈: 피격되는 적을 석화시키고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