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콘텐츠 추가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신규 유닛과 맵 추가와 함께 티어 등급 시스템을 적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동신세기 건담 X’에 등장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랭크 ‘건담 DX’가 출시되어 건담 마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S랭크 ‘건담 DX’는 슈터 타입의 변신 가능 유닛으로 하이퍼 빔 소드와 버스터 라이플을 주요 웨폰으로 사용,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또한 B랭크로 공개되는 ‘캠퍼’는 ‘기동전사 건담 0080’에 등장하는 밸런스 타입 유닛으로, 퀘스트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하이퍼 빔 소드와 샷건을 주요 웨폰으로 사용한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경쟁심을 고취시키고 성취감을 제공하는 ‘티어 등급 시스템’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티어 등급 시스템’은 시즌제로 진행되는 등급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대전 모드 완료 후 획득한 개인 점수들이 누적 합산되어 ▲루키 ▲솔져 ▲베테랑 ▲에이스 등급으로 나뉘게 된다.

특히 루키와 솔져 등급은 개인의 티어 획득 점수에 따라 등급 하락 없이 올라갈 수 있지만, 베테랑과 에이스 등급은 1~320위까지 순위 경쟁을 통해 등급이 상승하거나 하락하게 되어 고레벨 유저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정식 도입에 앞서 첫 시즌은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프리 시즌으로 진행되며, 프리 시즌 보상으로 최종 솔져 10등급 이상 달성 유저 전원에게 신규 유닛인 ‘알렉스’가 지급된다.

아울러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맵 ‘S3 포인트’는 ‘기동전사 건담’에서 가르마 자비가 전사했던 장소로 중앙의 돔 구장이 주요 특징이며, 대전 진행 중 ‘가우’의 추락으로 돔 구장이 파괴되는 이벤트가 연출되어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동시에 전달한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임재청 차장은 “그간 건담 마니아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S랭크 ‘건담 DX’와 대전의 재미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요소로 ‘티어 등급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최강의 전투 쾌감을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유저 만족도를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반다이남코코리아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25일부터 3월 8일까지 매일 대전 5판을 완료하면 5,000 골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SD 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d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